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 팔로우 팔로워 팔로잉 뜻 한방 정리

단어공부/단어 뜻

by 2410 2021. 10. 21. 14:38

본문

반응형

저는 블로그를 주력으로 사용하며

이웃과 소통하며 지내는 블로거지만

시대의 흐름에 따라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도 사용합니다.

N사의 블로그는 이웃이라는 콘텐츠로

누가 먼저 신청을 한 것인지

또는 혼자 또는 서로 간의 친목인지에 따라

한글로 알기 쉽게 표현해 놓았습니다.

팔로우 팔로워 팔로잉뜻

인스타그램의 팔로우 팔로워 팔로잉 뜻

영어적 표현으로 조금은 헷갈리지만

한 번에 정리하겠습니다.

시작합니다.

팔로우 뜻 - FOLLOW

follow

 

1.(…의 뒤를) 따라가다[오다]

2.(시간·순서상으로) 뒤를 잇다, (결과가) 뒤따르다

3.~ 뒤에[뒤이어] ~을 하다

팔로우의 사전적 의미는

누군가의 뒤를 따라가다.라는 뜻으로

인스타그램에서는 쌍방간의

모든 관계를 맺는 행위라 보시면 됩니다.

다른 유저가 나를 따라다니기 위해

행하는 행위이거나

내가 다른 유저의 인스타그램등 SNS를

따라다니기 위해 행하는 행위를 말하는 것으로

블로그로 이야기를 한다면

서로이웃 또는 이웃의 신청 버튼을 누르는

쌍방 간의 모든 행위 자체를

팔로우라고 합니다.

팔로워 뜻 - FOLLOWER

follower

 

1.추종자, 신봉자

2.팬, (유행 등을) 열심히 따르는 사람

3.모방자, 졸개

영어사전 다른 뜻 1

팔로워의 영어적 표현은

추종자, 신봉자, 팬등

인스타그램 또는 SNS에서

나를 열심히 따르는 사람을 표현합니다

즉. 나의 열열한 팬이며

나의 자료 또는 피드를 보기 위해

나의 계정에 팔로우버튼을 눌러준

다른 SNS 유저를 말하는 단어입니다.

블로그 용어 또는 한국말로 표현한다면

신청 들어온 이웃이거나

서로이웃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나에게 정보를 받아 가는 사람을 말합니다.

팔로잉 뜻 - FOLLOWER

팔로잉의 사전적 의미는

팔로우의 현재진행형으로

따르고 있는 중임을 나타내는

단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팔로잉이라는 단어는

팔로우 버튼을 누르고 나면

팔로잉 상태로 표현이 되며

내가 따르는 행위를 하는 유저로 보면 됩니다.

즉 팔로잉 상태라는 것은

상대방이 제공하고 있는

피드 또는 정보가 보이는 상태

상대방을 따르고 있는 상태입니다.

내가 다른 유저의 피드를 팔로워 한다면

나는 그 유저를 팔로잉 하는 상태가 된것이고

상대방이 나에대해 팔로우 버튼을 눌러

팔로워 한다면 팔로잉 상태가 된것 입니다.

 

맞팔, 선팔 뜻

맞팔이라는 단어는

한국식 줄여놓은 단어로

서로가 서로를 팔로잉 하는

서로 이웃과 같은 상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반응형

선팔은 내가 먼저 팔로우 버튼을 눌러

상대방의 피드를 따라가는

상대방의 팬이 된 상태

팔로잉 상태가 된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팔로우 팔로워 팔로잉 뜻 포스팅을 마치며

블로그에는 서로이웃이 있습니다.

부족하나마 저에게

이웃을 먼저 신청해 주시는

이웃 블로거님들도 계십니다.

또한 저의 부족하지만

서로이웃 신청에

반갑게 서로이웃을 받아주는

블로거님들도 계십니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또는 페북 등

각종 SNS를 이용할 때에는

이웃의 피드와 공감

종아요 등이 많은 힘이 됩니다

하여 오늘도 최선을 다해

약간이나마 도움이 되는 포스팅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