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 좋아요 기록 확인 방법

it/it 일반

by 2410 2021. 10. 22. 18:24

본문

반응형

요즘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SNS는 인스타그램이라 하더라도

태클을 걸만한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SNS의 전성기를 이끌어가고 있으며

심플한 사용 환경과

좋아요 버튼으로 하는 공감과 소통으로

많은 유저들의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인스타 좋아요 기록 확인

댓글과 함께 중요 소통 방법 중 하나인

인스타 좋아요 기록 확인 쉽게 하는 법

배워보겠습니다.

시작합니다.

인스타 좋아요 기록 확인 두가지

인스타그램의 좋아요 기록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내가 누른 좋아요 기록과

다른사람이 눌러준 기록

내가 누른 좋아요 기록 확인은

피드를 저장해놓는것과 같은

다시 찾아보기 수월한

편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사람이 눌러준 좋아요 기록은

나의 피드에 반응해주고

나에게 관심을 표현해주는

이웃을 확인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스타 좋아요 기록 - 내가 누른 좋아요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며

저장 버튼으로 다시 볼 피드를 저장했는데요

좋아요 버튼을 누르는 것이

더 빠르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내가 누른 인스타 좋아요 기록 확인을

한곳에서 모아서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한 화면에서 좋아요 기록을 볼 수 있기에

저장해놓은 피드보다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좋아요 기록 확인을 한 번에 하는 방법은

인스타그램 하단 버튼 중

가장 오른쪽 버튼을 눌러

마이페이지로 들어가는 것이 시작입니다

 

 

마이페이지 우측 상단의 三 버튼을 누른 후

설정 > 계정 버튼을 순서대로 누르고

회원님이 좋아한 게시물이라는 버튼을 눌러주면

좋아요 누른 기록을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좋아요 기록이 한 번에 보인다는 것은

다른 사람의 피드를 다시 보려 저장하는 것보다

혁신적으로 빠르고 쉽게

찾아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스타 좋아요 기록 - 다른 사람이 눌러준 좋아요

다른 사람이 눌러준 좋아요를

확인하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인스타 홈 화면의 상단에 위치한

하트 모양의 활동 버튼으로 확인하는 것입니다.

 

하트 모양의 활동 버튼을 눌러주면

어제, 오늘, 이번 주 이번 달로 나뉘어

좋아요 와 팔로 두 우 등의

내 인스타 활동 상황이 보입니다.

 

두 번째 방법은 마이페이지로 들어간 후

올려놓은 피드에서 확인하는 방법으로

좋아요를 확인하고 싶은

내가 올려놓은 피드를 눌러주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피드를 눌러준 후

나의 피드에 OOO 님 외 여러 명이 좋아합니다.

라는 메시지를 클릭하면

좋아요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러 명이 좋아합니다 버튼을

누르고 들어간 화면에서는

총 좋아요 숫자와 좋아요를 눌러준

친구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인스타 좋아요에 대한 생각

인스타그램의 좋아요 버튼은

소통을 위한 창구로서의 기능을 보이는데요

가끔은 잘못 누른 좋아요 기록이

나를 당황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내가 누른 좋아요 기록을

피드를 올린 친구가 확인이 가능한

하나의 발자국이라는 개념으로 접근을 하면

조금은 신중하고 진정성 있어야 할것이라 생각합니다.

막 누르는 좋아요보다는

하나의 댓글과 조금은 진정성 있게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는 것은 어떠할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